뉴스
두산그룹은 전체 임원이 급여의 30%를 반납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두산중공업 정상화를 위해 전 계열사가 고통분담을 하는 차원이며, 4월 지급 분부터 적용된다. 두산중공업은 여기에서 더 나아가 부사장 이상은 급여의 50%, 전무는 40%, 상무는 30%를 반납하기로 했다. 두산그룹은 이와 더불어 임직원들의 복리후생 성격의 지출을 억제하는 등 경비 예산을
대구·경북 지역의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폭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구·경북지역 사업주가 낸 고용유지 계획서는 코로나19가 확산한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총 7천552건입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접수된 15건과 비교해 500배 이상 증가한 것입니다. 업종별로는 교육 서비스 1천1..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사진)는 올해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 대상자로 소상공인 136개사를 선정했다. 대전·충청, 부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라, 강원·제주 등 5개 권역별 심사대상 업체 수 비율...
남양유업이 지난해 오너에게 전체 영업이익의 4배에 달하는 고액 연봉을 지급했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남양유업 영업이익은 4억1735만원으로 전년(85억8740만원)대비 95% 가량 급감했다. 같은 기간 매출...
【 앵커멘트 】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가전판매점의 매출 타격이 불가피한 가운데 정부가 침체된 시장을 되살리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냉장고와 TV 등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제품에 한해 구매금액의 10%를 돌려주겠다는 건데요. 이유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가전판매점. 코로나1..
【 앵커멘트 】 '코로나19' 사태로 이커머스업계가 나홀로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의 대면 접촉을 꺼리다보니 '혼거래(혼자 거래)'가 대세가 됐기 때문인데요. 이 가운데 티몬의 성장세가 눈에 띕니다. 티몬이 창사 10년 만에 처음으로 월 기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이 덕택에 내년을 목표로 추진 중인 기업공개(IPO)에도 속도가..
금융감독원이 오는 9일 라임자산운용의 사모펀드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해 현장 조사를 시작합니다. 금감원의 합동 현장 조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당초 계획(3월 초)보다 한 달 가량 지연된 것입니다. 금감원의 라임 사태 합동 현장조사단은 오는 9일부터 라임자산운용과 신한금융투자를 상대로 현장 조사를 진행합니다. 금감원은 코로..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인 국내 부자들의 부동산 보유 비중이 6년 만에 낮아졌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20 한국 부자 보고서'에 따르면 부자들의 총자산가운데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50.9%로, 일년 전의 53.1% 보다 낮아졌습니다. 지난 2013년 44%로 낮아진 부동산 비중이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연속..
지난 달 소비자물가가 3개월 연속 1%대 상승세를 유지했습니다. 통계청이 2일 소비자물가 동향을 통해 올해 3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5.54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1.0%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소비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식재료 소비가 증가해 가공식품과 축산물 가격이 오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소비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과 필수 예방접종에 사용하는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10년간 2천억 원을 투자합니다. 보건복지부는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해 국비 2천151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해당 사업단이 결핵, A형간염, 수족구병 등 주요 감염병에 대한 백신 후보물질을 발굴하는 한편, 코로..
한진칼은 2일 이사회를 열고 지난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로 선임된 김석동 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앞서 한진칼은 지난달 7일 이사회 규정을 개정해 대표이사가 맡도록 한 이사회 의장을 이사회에서 선출하도...
셀트리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 후보물질의 시험관 내 검증 작업을 2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셀트리온은 지난 달 23일 서정진 회장이 직접 코로나19 항체치료제 후보 물질을 발굴했다고 전한 바 있...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학교 온라인 수업에 사용되는 인터넷 자료 등의 저작권 침해 우려에 대해 "출처 표기를 전제로 교육적 목적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조 교육감은 "학교 수업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청 등의 수업 지원에는 공표된 저작물의 일부분을 복제·배포·공연·전시 또는 공중송신을 할 수 있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수업..
벤처기업협회가 기업신용정보 제공업체 나이스디앤비와 '회원사 신용관리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회원사들에게 나이스디앤비의 기업평가서비스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회원사들의 효과적인 기업활동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합니다. 나이스디앤비는 벤처기업협회 회원사에게 공공기관 입찰용 신용평가 수수료 ...
GC녹십자가 현재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혈장치료제의 치료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조만간 개시하겠다고 2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이 혈장 치료제를 올해 하반기에는 상용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 개발 중인 'GC5131A'는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장에 들어있는 항체를 분리하고 면역 단백질만 분획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