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금융감독원이 9일 라임자산운용의 사모펀드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해 분쟁 조정을 위한 합동 현장 조사에 착수합니다. 금감원은 애초 지난 3월 초 현장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면서 일정이 한달가량 지연됐습니다. 그동안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에 보조를 맞춰 현장 조사를 보류해오다 '온라인 개학일..
라이더유니온, 타다 비대위와 전국비정규직노조연대회의 등이 지난 8일 마포구 청년문화공간 '주'에서 긴급토론회를 열었습니다. 긴급토론회는 '플랫폼 노동운동,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삼았습니다. 참석자들은 배달의민족, 타다 등 플랫폼 기업을 통해 자영업자 입장으로 일하면서 근로기준법 적용을 받지 못하는 플랫폼 노동자의 현실에 대해 토의했습니다. ..
서울시가 올해 전기택시 700대에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전기택시 구입 보조금은 대당 최대 1천820만 원으로 일반 전기승용차의 최대 1천270만 원보다 많은 금액입니다. 서울시는 이번 구입 보조금 지급 이유는 "법...
시중에서 판매된 유명 두유 제품의 내용물이 덩어리 상태로 변질돼 이를 마신 임산부가 병원 치료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기도 화성에 거주하는 소비자 김 모 씨는 지난 3월 21일 경기도 광명의 모 대형마트에서 A사의 두유...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정부가 증시 안정을 위해 추진한 증권시장안정펀드, '다함께코리아펀드'를 성공적으로 조성했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증안펀드는 5대 금융지주사를 포함한 24개 기관이 출자자로 참여했습니다. 펀드 조성은 전체 목표한 투자금 중 먼저 조성한 자금을 집행하는 캐피탈 콜 방식으로 총 규모는 10조 원입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펀드의 전..
뉴욕증시는 정치적 이슈와 유가 상승에 힘입어 상승했다. 버니샌더스 민주당 대선후보가 경선 레이스에서 중도 하차한 것. 반기업적 정서가 강했던 샌더스의 하차로 증시는 환호했다. 이제 미국 대선은 트럼프-바이든의 맞대결 양상. 우리 시장에는 어떤 영향 미칠까?에서 자세히 짚어보자.오전 8시에서는 자산구성도에 따른 최임화 앵커의 시장을 보는 뷰를 전달하고, 8시..
지난달 실직자가 지원하는 구직급여 신규 신청자가 지난해보다 훨씬 늘어나는 등 고용조정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오늘(9일) 제14차 코로나19 대응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앞으로 고용 상태가 불안정한 임시·일용직과 매출 급감을 겪고 있는 자영업·소상공인 중심으로 고용조정 가능성이 높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공공데이터를 공유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OECD는 지난 3월 18일 공공데이터 전문가 그룹이 주도하는 영상회의를 통해 국가별 코로나19 관련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 현황을 공유한 바 있습니다. OECD 공공데이터 전문가 그룹은 회원국과 비회원국, 데이터 전문가..
한진그룹 일가가 경영권 분쟁과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악화 등의 상황속에서 고 조양호 회장 1주기를 맞이해 어제(8일)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한진그룹은 조양호 회장의 별세 1주기를 맞아 경기도 용인시 하갈동에 위치한 신갈 선영에서 가족을 비롯한 약 90명의 그룹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행사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1974년 ..
[필살기 종목] ISC(095340)
[필살기 종목] 에이치엘비(028300)
[필살기 종목] 테스나(131970)
[필살기 종목] 서진시스템(178320)
봉병국씨 별세, 봉성창(비즈한국 취재2팀장)씨 부친상 =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발인 10일, 02)2072-2010.
[종목상담] 남선알미늄(008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