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엔비디아 급등! 김영민대표 2023/05/26 07:39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혼조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증시 3대 지수는 기술주 위주의 나스닥 강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부채한도 협상 관련 노이즈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신용평가기관 피치가 미국의 국가신용등급 강등을 우려해 부정적 관찰 대상국으로 지정했습니다. 반면 무디스는 디폴트는 결코 없을 것이란 점을 피력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엔비디아는 실적 발표 이후 24% 급등세를 연출했고 AMD가 11% 급등, AMAT가 7% 상승하는 등 반도체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무려 6.81% 급등했습니다. 구글 알파벳, MS 등 빅테크 기업도 동반 강세를 보이면서 각각 2.23%, 3.85%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11%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0.88% 상승, 나스닥 지수는 1.71%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유로화 약세 및 부채한도 협상 불확실성 등이 시장 발목을 잡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영국 증시는 0.74% 하락했고 독일은 0.31%, 프랑스는 0.33% 각각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일 국내증시는 양대 지수 모두 약세 마감했습니다. 장 초반 엔비디아 효과로 반도체 종목들이 강세를 보였지만 외국인의 선물 대량 매도와 코스닥 시장 매도로 인해 지수 하락폭이 커졌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삼성전자가 강보합, SK하이닉스가 6% 가까이 급등하면서 10만원을 회복했습니다. 반면 자동차, 조선, 건설, 철강, 화장품 등 경기민감업종 대부분이 하락하면서 지수는 2,550p 부근까지 되밀렸습니다. 코스닥 지수 역시 장 초반 860p를 터치했지만 2차전지 소재 종목들의 하락과 제약바이오 업종의 약세 흐름이 깊어지면서 낙폭을 확대했습니다. ISC, 한미반도체, 이수페타시스 등 AI 반도체 수혜주가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부채한도 협상이 여전히 오리무중인 가운데 엔비디아와 반도체 기업들의 강세 흐름으로 투자심리가 간신히 버티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이 협상의 고비가 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AI와 반도체 관련주들의 긍정적인 흐름은 오늘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6월 ASCO 개막을 앞두고 단기 조정을 강하게 받은 제약바이오 기업에 대한 저점 매수도 충부히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우주항공 산업 관련주가 시장의 단기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종별 순환매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주도섹터 핵심 종목에 대한 선별적 투자가 매우 중요한 시점입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화이팅~!!!


<<김영민 매니저 방송 프로그램 안내>>


매일경제TV 오전 8시 15분 생방송 " 일발장전 & 공략주"


매일경제TV 오후 1시 10분 생방송 " 영민한 투자"


MBN GOLD 홈페이지 및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매주 월, 목 오후 4시10분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