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1월 효과 지속, 어닝 시즌 랠리 본격화! 김영민대표 2023/01/25 07:28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3대 지수는 엇갈린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지난 금요일과 월요일 강한 상승 랠리를 펼친 이후 기업 실적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이 연출됐습니다. 2월 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가 25bp 인상될 것이란 기대감이 확산되면서 증시 투자심리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단계입니다. 넷플릭스, 애플 등 성장주와 기술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엔비디아 등 반도체 관련주 역시 급등세를 연출했습니다. 특히 오늘은 MS가 장 마감 후 공개한 4분기 실적이 클라우드 사업 호조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시간외 시장에서 4%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 역시 주당 101달러 저점을 찍고 143달러까지 빠르게 가격회복에 나서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우지수는 0.31% 상승했고 S&P500 지수는 0.07% 하락, 나스닥 지수는 0.27%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도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연초 중국발 리오프닝 이슈와 경기 회복 기대감으로 강한 랠리를 펼친 유럽 증시는 일주일 동안 단기 조정과 차익매물 소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영국 증시는 0.35% 하락했고 독일은 0.07% 하락, 프랑스는 0.26% 상승 마감했습니다. 


설 연휴 이전 국내증시는 본격적인 실적 시즌 돌입과 함께 낙폭 과대 종목과 실적 성장 섹터 종목에 대한 차별화 된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반도체 업황 침체가 지속되고 있지만 외국인들의 대형 IT, 반도체 종목에 대한 매수세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경기 사이클을 선행하는 반도체 업황 사이클을 감안하면 상반기 내 업황 저점이 만들어질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펀드 자금의 신흥국 증시 유입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당분간 지수 인덱스로서 반도체 및 대형 IT 업종에 대한 매수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의료기기, 엔터 등 실적 성장이 지속되는 종목군이 외국인, 기관의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루트로닉 등 종목이 신고가를 경신하고 하이브, 에스엠, 큐브엔터 등 종목에 대한 외국인의 집중적인 매수세가 돋보입니다. 


최근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AI, 로봇, 메타버스 등 신성장 섹터 종목군도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실적 펀더멘탈은 다소 약하지만 최근 강달러 둔화, 10년물 국채금리 하락, 가상화폐 회복 등 증시 대내외 변수들을 감안하면 성장섹터 종목군과 기술주에 대한 매수세 유입은 1월말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결정적으로 2월 FOMC회의에서 연준이 추가적인 속도조절에 나설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 만큼 긴축 우려가 해소되고 있다는 것 자체 만으로 성장섹터 종목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가 만들어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김영민 매니저 방송 프로그램 안내>>


매일경제TV 오전 8시 생방송 " 7분장전"


매일경제TV 오후 1시 생방송 " 영민한 투자"


MBN GOLD 홈페이지 및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매주 월 화 목 오후 4시10분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