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달러 인덱스 급락, 나스닥 상승세 지속! 김영민대표 2022/08/05 07:32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3대 지수는 엇갈린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내일 발표되는 고용지표가 다소 둔화될 것이란 우려 속에 미 국채금리가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금융주가 약세를 보였습니다. 장중 등락을 거듭하는 변동성 장세를 보이면서 지수가 다소 쉬어가는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이날 달러 인덱스는 0.74%나 급락하면서 105 수준으로 내려앉았습니다. 지수 혼조 속에 AMD가 6% 가까이 급등했고 아마존도 2% 넘게 상승하면서 최근 실적 발표 이후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모더나는 전일 실적 발표 이후 급등 랠리를 펼친 이후 오늘 또 다시 4% 넘게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26%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0.08% 하락, 나스닥 지수는 0.41%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영국의 영란은행이 0.5%p 금리를 올리는 빅스텝을 단행하면서 파운드화 가치가 요동쳤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지속되는 가운데 향후 경기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가중되면서 유럽 주요국 증시는 상승폭이 다소 둔화됐습니다. 영국 증시는 0.03% 상승했고 독일은 0.55%, 프랑스는 0.64%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일 국내증시는 양대 지수 모두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외국인의 매수세가 꾸준하게 이어지는 가운데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이 6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나타냈습니다. 카카오 그룹주가 최근 실적 호전에 따른 기대감으로 일제히 강세를 보였고 게임업종도 이틀째 강세 마감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외국인 1300억원이 넘는 매수세를 보였습니다. 위메이드 그룹주가 급등세를 나타냈고 코스닥 150 내 편입된 제약바이오 업종이 일제히 강세 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 투자심리가 점진적인 개선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양대지수가 60일 이평 돌파시도를 하면서 추세적인 회복 움직임도 감지됩니다. 무엇보다 환율이 여전히 고공행진 하고 있지만 외국인의 순매수세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는 점이 국내증시 하방 경직성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게임/제약바이오 등 낙폭 과대 업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신재생에너지, 2차전지 소재 종목들의 순환매 사이클도 계속해서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김영민 매니저 방송 프로그램 안내>>


매일경제TV 오전 8시 05분 생방송 " 절대수익 20% "


매일경제TV 오후 1시 생방송 " 영민한 투자"


매일경제TV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생방송 "내 주식을 부탁해!"


MBN GOLD 홈페이지 및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매주 월 화 오후 4시 및 목요일 저녁 8시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