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연준 기조 재확인!! 23년까지 금리인상없다!! 최현덕대표v 2021/04/08 08:47

- DOW +0.05%
- NASDAQ -0.07%
- S&P500 +0.15%
-미국 증시는 다우지수와 S&P500은 상승하였고, 나스닥지수는 하락하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고점 부근에서 숨 고르기를 지속하며 보합세로 마감했습니다. 3월 FOMC 의사록이 공개됐지만,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했습니다. Fed는 지난 3월 중순에 개최된 FOMC의 의사록을 공개했습니다. 바이든 정부의 재정지출이 생각보다 경기를 자극할 수 있다고 전망했지만, 전반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은 균형 수준에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시장의 인식과 달리 Fed는 2023년까지 금리 인상이 필요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선물시장에 내재된 확률에 따르면, 내년부터 금리인상이 가능할 수 있다고 투자자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FOMC 의사록 공개 후 하락하던 시장 금리는 상승으로 반전했습니다. 그러나 그 폭은 제한됐습니다. 美 국채 10년물 수익률의 경우 뉴욕 증시 마감시간 기준 약 2bp 가량 상승하며, 1.67%선에서 거래됐습니다.



-주요 기업들의 1분기 실적 공개가 당분간 이어질 예정입니다. 전반적인 실적 호조세가 확인된다면 그간 증시의 불안요인으로 작용하던 밸류에이션 부담은 한결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국인 수급이 최근 재개되는 배경에도 같은 맥락이 작용하는 것으로 풀이 됩니다. 그간 이들 매도세가 깊었던 전기/전자와 자동차 업종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