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코로나19에 출렁이는 글로벌 증시! 김영민대표 2020/06/29 06:57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지난 주말 글로벌 증시는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는 2% 넘는 급락세를 연출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숫자가 일 4만명에 육박하면서 발병 이후 최고치를 넘어가고 있고, 텍사스 등 일부 주에서는 경제 봉쇄령이 부분적으로 재시행 된다는 결정이 나오면서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됐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경제 회복 속도가 지연될 수 있다는 우려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애플이 3% 넘게 하락했고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기술주가 약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연준이 주요 은행의 스트레스테스트 이후 자사주 매입 및 배당 제한을 권고했다는 소식에 JP모건, 골드만삭스 등 금융주가 5~8% 급락했습니다. 경제 봉쇄령으로 소비가 다시 위축될 것이란 우려에 나이키도 7.6% 급락했습니다. 다우지수는 2.84%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2.42%, 나스닥 지수는 2.59% 각각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 역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및 남미, 중국에서 코로나19 2차 확산이 우려한 만한 수준이고 유럽 내 재확산도 안심할 수 없는 단계입니다. 국제유가 하락과 미국 증시 불안 요인 등이 유럽 시장에 부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영국 증시는 0.20% 상승했고 독일은 0.73%, 프랑스는 0.18% 각각 하락 마감했습니다.


지난 금요일 국내 증시는 여전히 변동성 장세를 나타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반등했고 5G 투자 기대감으로 통신3사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 화장품 업종도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최근 강세를 보였던 IT, 제약바이오 업종에서 대거 차익실현 물량이 쏟아졌고 그간 비교적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였던 5G 업종이 미국 발 투자 수혜에 대한 기대감으로 에이스테크, 서진시스템, 오이솔루션 등을 중심으로 급등세를 연출했습니다.


각종 경제 지표와 경기 상황이 개선되는 움직임을 보였지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각국의 봉쇄령이 경제 회복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경제적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만큼 증시 투자심리도 불안감이 가중될 우려가 있습니다. 다만, 현재까지 미 전역으로 봉쇄령이 확산될 가능성은 높지 않고, 연준의 추가 부양책 및 트럼프 행정부의 1조 달러 인프라투자 계획 등이 여전히 유효한 만큼 시장 안전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기 조정 및 종목별 차별화 장세를 이용해 주도 종목을 저점에서 매수하는 기회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출연 방송 : 매일경제TV 증권광장 <종목 키워드> 매일 아침 8시부터, 생생한 주식쇼 생쇼 <영민한 DJ, 영민한 투자> 매일 오후 1시부터,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 드립니다!!!


오늘 6월 29(월) 오후 4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는 종목은? "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방송 진행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