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이제는 주도주다. 한규수대표 2020/03/25 13:33


매일경제TV MBN골드 "ETF", "주도주 성장주" 대시세 전문 한규수전문가입니다.
한규수전문가는 "ETF(레버리지, 인버스)"에 특화된 안정된 매매와 "주도주, 성장주" 중심의 중장기 대시세 전문가입니다.


 


 


전일 급등 후 오늘도 한국증시의 강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른 때 같았으면 전일 급등 후 오늘은 하락할 가능성이 높지만 시장은 그렇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시장은 최악의 상황을 벗어나고 있는 것이고 그동안의 하락폭이 워낙에 큰 상태에서 증시주변여건들이 최악의 상황에서 벗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곧 한국증시의 v자 상승 가능성이 커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오늘부터 나타나는 지수조정은 유망주들에 대한 저가매수의 기회로 활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특히, 지금은 낙폭이 컸던 종목들이 동반해서 급등이 나타난 만큼 앞으로는 단순 낙폭과대주는 상승탄력이 떨어지면서 이제는 진정한 실적, 성장주가 시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큽니다.


 


때문에 지금부터는 단순 낙폭과대에 따른 반등이 연출되고 있는 철강, 화학, 건설, 자동차, 조선, 금융주들은 반등을 이용해 물량을 줄이는 전략을 이어가면서…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면서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5G와 반도체관련주에 좀 더 집중적인 관심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물론, 폴더블관련주들과 2차전지, 수소에너지관련주 등에도 관심이 필요하나 지금은 5G와 반도체가 양대축이라는 점에서 이들 섹터에 대한 관심을 좀 더 집중함이 좋을 듯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RFHIC,


쏠리드,


케이엠더블유,


오이솔루션,


이노와이어러스,


서진시스템,


에이스테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테크윙


피에스케이


네패스,


테스와 같은 종목들이 대표적인 종목들이 될 것입니다.


 


기회는 주어질 때 잡아야 합니다.


이제는 단순 낙폭과대주가 아닌 진정한 실적, 성장주가 부각될 때입니다.


 


 


매일경제TV 오후 2시40분 " 한규수의 한Q" 출연중.


장마감후 오후 3시50분 "무료공개방송"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