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7.10(수) 마감 미국 정리 : 파월 의장의 발언으로 본 향후 금리 전망과 투자 전략 고광석,고광현대표 2024/07/10 09:20

★ 고광석, 고광현대표의 유료 VIP회원들의 실제 성공투자후기 보러가기
    https://m.site.naver.com/1o5wg 
★ 아래 유튜브 동영상은 고광석대표의 7.7(일) 무료방송입니다.

2024.7.10(수) 마감 미국시장의 주요 동향 Made by 고광석, 고광현대표
파월 의장의 발언으로 본 향후 금리 전망과 투자 전략
[미국시장]
1. 시장 지수 요약


(1) 다우 지수: 39,291.97 ▼52.82 (-0.13%)


(2) 나스닥 지수: 18,429.29 ▲25.55 (+0.14%)


(3) S&P500 지수: 5,576.98 ▲4.13 (+0.07%)


(4)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5,765.20 ▼0.01 (0.00%)


고광석, 고광현대표의 분석평가


뉴욕 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다우 지수는 소폭 하락했으나 나스닥과 S&P500 지수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나스닥 지수는 6거래일 연속, S&P500 지수는 5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의 긍정적 기대감을 반영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변화가 거의 없었으며, 이는 반도체 업종의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낮았음을 나타냅니다.


2. 업종별 및 종목별 동향


(1) 상승 업종


자동차, 재생에너지, 은행/투자서비스, 유틸리티, 제약 업종 등이 상승했습니다.


(2) 하락 업종


개인/가정용품, 운수, 경기 관련 소비재, 보험, 에너지, 소매, 기술장비 업종 등이 하락했습니다.


(3) 주요 종목


테슬라(+3.71%), 엔비디아(+2.48%), 애플(+0.38%), 아마존(+0.03%), 메타(+0.13%) 등이 상승했습니다. 반면, 마이크로소프트(-1.44%), 알파벳A(-0.03%) 등이 하락했고, BP ADR(-4.79%)는 정유 사업 마진 약세로 하락했습니다.


고광석, 고광현대표의 분석평가


업종별로 등락이 엇갈리는 가운데, 테슬라와 엔비디아 등의 기술주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테슬라는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시가총액 순위 10위에 재진입했습니다. 반면, BP는 정유 사업 마진 약세로 인해 큰 폭의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기업 실적 발표와 관련된 기대와 실망이 혼재된 결과로, 투자자들은 각 기업의 실적과 전망을 면밀히 분석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파월 Fed 의장 발언


(1) 주요 발언 내용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상원 은행·주택·도시문제위원회에 제출한 반기 통화정책 서면 보고에서 "올해 1분기 데이터는 더 강한 자신감을 주지 않았지만, 가장 최신 인플레이션 지표는 완만한 진전을 보여줬다"고 밝혔습니다.


(2) 금리 인하 가능성 언급


파월 의장은 Fed가 너무 늦게 혹은 너무 조금만 금리를 인하했을 경우 경제와 고용을 지나치게 둔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만약 고용 시장이 크게 둔화할 경우 금리 인하 등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3) 구체적 인하 시점 언급 피함


파월 의장은 "단순히 더 좋은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봐야 할 것"이라며, "향후 움직임의 시기에 대한 어떠한 신호도 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고광석, 고광현대표의 분석평가


파월 의장의 발언은 시장에 중요한 신호를 던졌습니다. 특히 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둔 것은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기대감을 심어주었지만, 구체적인 인하 시점을 언급하지 않은 점은 일부 실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는 시장의 불확실성을 증대시켜 변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향후 발표될 경제 지표와 파월 의장의 추가 발언을 주의 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4. 시장 반응 및 전망


(1) CME 페드워치 툴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페드워치 툴에 따르면, 9월 Fed가 기준금리를 인하할 확률은 73.3%로 전일 보다 소폭 낮아진 반면, 동결 확률은 26.7%로 전일보다 소폭 상승했습니다.


(2) 소비자물가지수(CPI) 및 생산자물가지수(PPI) 발표 예정


7월 11일 6월 CPI, 12일 6월 PPI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특히 6월 CPI는 전년 동월 대비 3.1% 올라 5월 상승률(3.3%)을 밑돌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3) 2분기 실적 발표


주요 기업들의 본격적인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관망 심리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JP모건체이스, 씨티그룹, 웰스파고, 델타항공, 펩시코 등이 이번 주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고광석, 고광현대표의 분석평가


시장의 반응은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하지만, 구체적인 시점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CPI와 PPI 발표를 앞두고 관망 심리가 강해질 것으로 보이며, 2분기 실적 발표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주요 기업들의 실적이 긍정적으로 나올 경우 시장은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실망스러운 결과가 나올 경우 조정 국면에 들어설 수 있으므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5. 원유 및 채권 시장


(1) 국제유가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8월 인도분 가격은 전 거래일 대비 0.92달러(-1.12%) 하락한 81.41달러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2) 채권 시장


파월 Fed 의장의 발언을 소화하는 가운데 채권시장은 약세를 나타냈습니다.


(3) 달러화 강세


달러화는 강세를 기록했습니다.


고광석, 고광현대표의 분석평가


국제유가는 허리케인 원유시설 피해 우려가 완화되면서 하락했습니다. 이는 에너지 관련 종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채권 시장은 파월 의장의 발언을 소화하며 약세를 보였으며, 이는 금리 인하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보입니다. 달러화 강세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투자 방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원유 가격과 달러화 동향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료회원 가입문의는 고객센터로 하면 되겠지요?


뉴욕 증시의 혼조세 속에서 정확한 투자 전략이 중요합니다. 최고 수준의 전문가 분석과 함께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원하신다면, 유료 회원 가입을 통해 다양한 투자 정보를 받아보세요. 유료회원 가입문의는 고객센터로 하면 되겠지요?
★ VIP회원 가입문의 ☎ 1588-0648
★ 유료 VIP회원들의 실제 성공투자후기 리뷰 보러가기 
    https://m.site.naver.com/1o5wg 
★ 무료 텔레그램 주식방을 놓치지 않으려면 버로 입장하셔야겠지요?
    https://t.me/mbngoldtc
★ 무료 네이버밴드 주식방을 놓치지 않으려면 바로 입장하셔야겠지요?
    https://m.site.naver.com/1o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