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변동성 장세 지속, 10년물 국채금리 하락! 김영민대표 2022/05/13 07:34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약세 흐름이 지속됐습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는 혼조세를 나타냈습니다. 어제 CPI 지표가 발표된 이후 물가상승 우려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날 발표된 4월 PPI 지표는 전년동기 대비 11% 상승을 보이면서 3월 대비 소폭 둔화되는 흐름이 확인되었습니다. 달러 인덱스는 104.8까지 상승했고 금,은, 구리 등 원자재 가격은 큰 폭의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물가상승 우려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급등세를 펼쳤던 10년물 국채금리는 2.81%까지 하락했습니다. 애플이 이틀째 큰 폭의 약세를 보이면서 이날은 2.69% 하락하면서 지수 변동성을 야기했습니다. 아마존, 넷플릭스가 반등에 성공했고 MS, 알파벳 등은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테슬라는 장중 연중 최저점 680달러까지 하락하다가 낙폭을 만회하면서 728달러에 마감했고 리비안 주가는 18% 급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33%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0.13% 하락, 나스닥 지수는 0.06%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CPI 지표 발표 이후 물가상승 우려가 더욱 심화되고 투자심리가 얼어붙으면서 아시아증시가 동반 하락세를 나타낸 것이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대혼란을 겪으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증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영국 증시는 1.56% 하락했고 독일은 0.64%, 프랑스는 1.01% 각각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일 국내증시는 양대 지수 모두 급락세를 연출했습니다. 장 초반 갭하락 출발 이후 낙폭을 빠르게 만회했지만 가상화폐 시장의 충격과 프로그램 매물이 쏟아지면서 지수 하락이 더욱 확대됐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양대 시장 대부분 업종아 하락했고 장중 거의 2200개 종목이 하락하는 심각한 과매도 구간을 연출했습니다. 게임, 엔터, 메타버스 관련주가 코인 급락에 따른 후폭풍으로 가장 크게 하락세를 보였고 반도체 소부장, 제약바이오, 2차전지 등 업종도 동반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글로벌 증시는 긴축 및 물가상승, 나아가 경기 침체 우려로 급격한 가격조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 나스닥 지수가 고점 대비 30% 이상 조정을 받았고 국내 코스피, 코스닥 지수는 20% 이상 조정을 받았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지만 5년 기대 인플레이션은 정점을 통과했고 10년물 국채금리 역시 2.81%까지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수가 단기간 지나치게 과격한 조정을 받은 만큼 반발 매수세가 충분히 유입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일 국내증시는 옵션 만기일을 맞아 프로그램 매물 폭탄과 가상화폐 시장 폭락의 여파를 동시에 받으면서 지나치가 과도한 조정이 진행된 만큼 오늘 장중 기술적 반등 시도가 진행될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김영민 매니저 방송 프로그램 안내>>


매일경제TV 오전 8시 20분 생방송 " 올림PICK "


매일경제TV 오후 12시 35분생방송 " 영민한 투자"


매일경제TV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생방송 "내 주식을 부탁해!"


MBN GOLD 홈페이지 및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매주 월 화 오후 4시 및 목요일 저녁 8시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김영민 매니저 장 마감 온라인 무료방송>> - [특집] 시장 급락 긴급 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