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FOMC 의사록 공개, 기술주 반등 성공! 김영민대표 2021/11/25 07:33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여전히 혼조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증시 3대 지수는 변동성 장세를 연출했습니다. 이날 시장은 지난 10월 FOMC 의사록 공개에 주목했습니다. 연준 위원들은 인플레이션 지속과 코로나19 재확산 등 경제회복의 변수에 대해 우려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지속될 경우 테이퍼링과 금리인상 시기를 앞당겨야 한다는 위원들의 주장도 있었습니다. 다만, 시장은 이미 제롬 파월 연준의장의 발언으로 일부 기술적 조정을 받은 상태여서 의사록 공개 이후 오히려 저점 회복 시도가 나타나는 모습이었습니다. 애플은 이틀째 소폭 상승하면서 종가 기준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고 메타플랫폼스, 로블록스 등 메타버스 관련주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AMD, 자일링스 등 반도체 관련주도 사상 최고가 근처까지 급등세를 나타냈습니다. 다우지수는 0.03%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0.235 상승, 나스닥 지수는 0.44%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대체로 조정을 이어갔습니다. 최근 유럽 내 확진자 급증이 전 세계적인 우려를 낳고 있고 일부 국가들은 의료시스템이 붕괴되는 상황에 처해있다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크게 위축시킨 것으로 풀이됩니다. 영국 증시는 0.27% 상승했고 독일은 0.37% 하락, 프랑스는 0.03%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일 국내증시는 양대 지수 모두 큰 폭의 변동성을 나타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이 4거래일 연속 순매수에 나섰지만 기관의 순매도가 증시 발목을 잡았습니다. 삼성전자가 소폭 하락했고 자동차, 철강, 조선 등 경기 민감업종도 부진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장초반 급락세가 다시 연출됐지만 1000p 근처에서 단기 저점을 잡고 1020p 회복에 성공했습니다. 게임빌, 위메이드, 펄어비스 등 게임주가 반등에 성공했고 다날, 네오위즈홀딩스 등 NFT,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엘앤에프, 천보 등 2차전지 소재 종목들이 장 후반 뒷심을 발휘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국내증시가 단기 조정을 마무리 하는 단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2차전지 소재 종목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고 큰 폭의 변동성이 나타났던 NFT, 게임, 메타버스 등 관련주도 20일선 조정을 마무리하고 기술적 반등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반도체 소부장 종목들은 전일 삼성전자의 미국 내 20조원 투자가 확정됐다는 소식에 일제히 차익매물이 출회되면서 조정을 받았지만, 내년 반도체 호황 사이클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히 살아있는 만큼 단기 조정을 이용한 저점 매수가 유효합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김영민 매니저 방송 프로그램 안내>>


매일경제TV 오전 8시 20분 생방송 " 올림PICK "


매일경제TV 오후 12시 35분생방송 " 영민한 투자"


 MBN GOLD 홈페이지 및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매주 월 화 목 오후 4시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