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시총 1조 돌파! 반도체 폭등 랠리!

김영민대표 매니저 조회 1783
2026-05-27 07:54:41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3대 지수 엇갈린 흐름 속에 나스닥 지수와 S&P500 지수가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이날 증시는 그야말로 반도체의 날이었습니다. 이란과의 종전 협상 과정에서 일부 노이즈가 있었고, 국제유가가 상승했지만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매크로 악재를 압도했습니다. 마이크론이 무려 19% 폭등했습니다. UBS는 당초 500달러 수준에서 목표가를 3배 상향한 1625달러를 제시하면서 향후 메모리 기업들의 이익 성장 모멘텀에 힘을 실어줬습니다. 더불어 샌디스크, 시게이트 등 종목이 동반 강세를 보였고 AMAT, 램리서치 등 반도체 장비주도 줄줄이 강세 흐름을 보였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5.5% 급등했고 시총 1위 엔비디아 조정에도 나스닥 지수는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일라이 릴리는 비만, CNS 외에 차세대 백신 기업에 대한 공격적인 M&A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마이크론은 사상 처음으로 시총 1조 달러를 돌파했고 AMD 등 CPU 진영의 종목도 강세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다우지수는 0.23%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0.61% 상승, 나스닥 지수는 1.19%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대체로 부진했습니다. 글로벌 증시가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AI 랠리를 펼치는 와중에 유럽 주요국 증시는 반도체 랠리에서 다소 소외되는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영국 증시는 0.24% 상승했고 독일은 0.80% 하락, 프랑스는 1.03%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일 국내 증시는 양대 지수 모두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장중 2% 넘는 시세를 분출하면서 종가 기준 사상 처음으로 8,000p를 돌파하면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삼성전자가 3% 상승했고 SK하이닉스가 7%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했고 LG엔솔을 밀어내고 시총 6위에 등극한 삼성전기가 두 자릿수 급등세를 보였고 LG이노텍은 상한가 근처까지 폭등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개장 초반 1,200p를 빠르게 회복했지만 코스피 수급 쏠림이 생기면서 상승폭이 다소 둔화됐습니다. 다만, 코리아써키트, 티엘비 등 반도체 기판 관련주와 아모텍, 삼화콘덴서 등 MLCC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우주항공과 로봇, 제약바이오 등 성장섹터 종목도 비교적 견조한 상승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오늘 국내 증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레버리지 ETF가 상장됩니다. 간밤 미국 반도체 기업들의 폭등으로 오늘도 반도체 업종 수급 쏠림이 심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신고가 랠리와 쇼티지가 심화되는 기판, MLCC, D램 및 낸드향 핵심 장비 수혜주가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매크로 이슈에 대한 민감도가 완화되고 있는 만큼 바이오, 로봇, 우주항공 등 관련주들이 개별 시세를 분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김영민 매니저 방송 프로그램 안내>>

매일경제TV 오후 1시 생방송 " 영민한 투자"

MBN GOLD 홈페이지 및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매주 월, 수, 금 오후 4시 5분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