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정상회당 긍정적~! 로봇,바이오,반도체 다이슈가 좋네요~
☞ 아침시황 : 주요지수 마감 현황
- 주요지수 마감 현황
다우: 50,063p (+370p +0.75%)
나스닥: 26,635p (+232p +0.88%)
S&P500: 7,501p (+56p +0.77%)
☞ 시장의 주요이슈
미증시는 미·중 정상회담 관계 개선 기대감에 상승 마감 했습니다
다우 +0.75%, 나스닥 +0.88%, 필라델피아 반도체 +0.46%
대체적으로 미중관계가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평가,
엔비디아 H200 중국수출 기대감이 커졌습니다. 엔비디아
주가도 좋았고 때문에 하나마이크론 기대. 또 추론칩
스타트업 세레브라스가 상장 후 급등 한국에선
추론 디자인하우스 기업도 부각 받을수 있는 이슈니
지켜보구요 반도체는 엔비디아 실적발표에서
중국발 수주 여부와 빅테크 구매 강도가
핵심 일정이니 덜오른 소부장 주목하구요
현대차는 로봇 사업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양재사옥에 로봇 3종 투입, 자율주행 실증 등
본격적으로 제품들 나오고 있어 성장성 대비
주가가 덜 올랐기 때문에 집중! LG씨엔에스도
최근 상장한 피지컬 AI ETF의 핵심 종목으로
이제 막 부각받기 시작! 강홀딩 입니다
바이오도 국민성장펀드의 투자시작
소식이 있어 에이프릴, 리가켐, 알테오젠
수급 들어오고 있으니 핵심종목 지켜보고
알테오젠은 아이피젠주 식약처 품목허가
있으니 추가상승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