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중 모멘텀! 엔비디아, 알파벳, 테슬라 강세!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일제히 상승세를 탔습니다.
미국 증시는 조정 하루 만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CPI에 이어서 PPI 역시 예상보다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지만, 결국 연준은 PCE 지표에 더 주목한다는 측면이 부각됐고 물가 부담보다는 방중 이슈에 주목한 하루였습니다. 젠슨황 CEO가 방중 일정에 동행하면서 엔비디아는 2%대 추가 상승하면서 사상 최고가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알파벳은 제미나이가 탑재된 노트북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모멘텀에 4% 가까이 급등하면서 역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테슬라 역시 일론 머스크의 방중 일정과 휴머노이드 로봇 수혜 기대감으로 3%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반도체도 전일 조정 이후 마이크론이 5%대 반등했습니다. 다만, 인텔과 샌디스크 등 종목은 소폭 조정을 받았습니다. 다우지수는 0.14%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0.58%, 나스닥 지수는 1.20%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도 기술적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최근 글로벌 AI와 반도체 랠리에 유럽 주요국 증시가 철저하게 소외되는 분위기였지만 오늘은 일부 기술적 반등이 나타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영국 증시는 0.58% 상승했고 독일은 0.76%, 프랑스는 0.35%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일 국내 증시는 양대 지수 극명한 온도차를 보이면서 코스피 중심의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장 초반 조정으로 출발했지만 저가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면서 삼성전자가 3%대, SK하이닉스가 8% 넘는 상승세를 보이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 현대오토에버,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 그룹주도 일제히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반도체 소부장 종목들이 랠리를 펼쳤습니다. 코미코는 무증 호재로 상한가까지 폭등했고 두산테스나, 티엘비 등 종목들도 동반 강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제약바이오 업종은 금리 노이즈에 외국인 투매가 동반되면서 대부분 종목들 급락세를 보이면서 코스닥 지수 하락을 주도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오늘 옵션 만기일입니다. 최근 반도체 중심의 코스피 지수 랠리가 워낙 가파르게 진행됐기 때문에 장중 일정부분 변동성이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특히 물가와 금리, 환율 등 매크로 이슈가 다소 부담스러운 구간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도 속에 현대차 그룹주, 조선 업종과 금융 업종 등이 시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상대적으로 부진한 코스닥 지수는 소부장 종목과 휴머노이드 로봇, 스페이스X 상장 수혜주들이 차별적 강세 흐름을 나타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금리 노이즈에 전일 급락세를 보였던 제약바이오 업종은 숏스퀴즈와 저가 매수세 유입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김영민 매니저 방송 프로그램 안내>>
매일경제TV 오후 1시 생방송 " 영민한 투자"
MBN GOLD 홈페이지 및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매주 월, 수, 금 오후 4시 5분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