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무역회담 기대! 로봇 붐이 온다~

최현덕대표 매니저 조회 1871
2026-05-12 08:05:19



☞ 아침시황 : 주요지수 마감 현황

 

- 주요지수 마감 현황
다우: 49,704p (+95.31p +0.19%)
나스닥: 26,274p (+27.05p +0.1%)
S&P500: 7,412p (+13.91p +0.19%)

 

☞ 시장의 주요이슈

미 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란과의
휴전 간신히 유지 소식에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우 +0.19%, 나스닥 +0.10%, 필라델피아 반도체 +2.60%

이번주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방중 대표단으로
테슬라, 애플, 보잉, 스페이스X, 금융권 CEO가 포함 됐다고
밝혀졌구요 갈등이 완화 국면으로 가고 있다고 해석, 한국에서는
관련한 밸류체인 기업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다만 젠슨 황
CEO가 방중 수행단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소식에 반도체는
전략기술로 묶여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우리증시 종목장세 예상

반도체 기업들에 집중된 옵션 거래의 힘으로 상승했지만,
호재가 있는 기업에 집중 해야하고 많이 안오른
소부장 주목, AMD가 2나노 주문 일부를 삼성에
배정했다는 소식에 디자인하우스 기업들 기대!

삼성전자는 휴머노이드 증원과 온디바이스
기술공개로 레인보우로보틱스 자회사니 기대,
현대차, 현대오토에버는 엔비디아의 칩기술을
기반으로 보스턴 다이내믹스 상장하면 지금보다
더욱 주가 높아질것! 관련 소부장도 하나 둘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는 오노약품의 신규 임상 1상 진입,
리가켐바이오 ADC로 공식화 더욱 단단해 지고있습니다!

오늘 저녁은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가 있기 때문에,
이슈가 있는 기업에 집중 해야하고 호재 이슈가
풍부한 로봇주 강세 예상! 화이팅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