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대폭등 장세! 줄줄이 신고가 랠리!

김영민대표 매니저 조회 1430
2026-05-06 07:55:03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일제히 강세 흐름을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3대 지수 모두 강세 마감했고 S&P500, 나스닥 지수는 사상 최고가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이날도 미국 증시는 반도체 기업들이 랠리를 주도했습니다. 주요 기업들이 일제히 두 자릿수 급등세를 보이면서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1,000p에 근접하면서 4% 넘는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멜리우스가 지금의 AI 반도체 랠리를 과거의 반도체 사이클과는 차원이 다른 중장기 랠리가 지속될 것이란 전망을 내놓으면서 마이크론이 11% 넘게 급등했고 샌디스크는 12%, 퀄컴도 10% 넘게 급등했습니다. 램 리서치, AMAT 등 장비 기업도 일제히 급등했고 AMD는 본장에서 4% 상승 후 호실적을 공개한 시간외 시장에서는 10%까지 상승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D램과 낸드의 초호황 사이클에 CPU 수혜주까지 동반 급등세를 나타냈습니다. 인텔의 애플의 칩 개발 의뢰 소식에 13% 급등했고 알파벳은 장 마감 후 앤스로픽과 2000억 달러 규모의 클라우드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73% 상승했고 S&P500 지수는 0.81%, 나스닥 지수는 1.03%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도 동반 강세를 보였습니다. 글로벌 AI 랠리에 다소 소외되었던 유럽 증시는 미국과 이란 간의 무력 충돌이 없었고 급등하던 국제유가가 다소 하락한 점 등이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영국 증시는 1.40% 하락했고 독일은 1.71%, 프랑스는 1.08%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지난 월요일 국내 증시는 양대 지수 모두 강세 마감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이 4조원 가까운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씨티그룹의 목표가 하향 리포트에도 불구하고 4% 넘게 상승했고 SK하이닉스는 11% 넘는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그 외 산일전기, 효성중공업 등 전력인프라 종목과 대한광통신 등 광통신 종목, 두산과 파미쎌 등 CCL 수혜주까지 동반 급등세를 보이면서 반도체를 포함한 AI 인프라 진영의 종목들이 줄줄이 급등 랠리를 펼쳤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주요 반도체 소부장 종목과 2차전지, 일부 로봇과 바이오 종목이 상승세를 탔습니다. 특히 주요 기판주들이 사상 최고가 랠리를 펼쳤고 덕산하이메탈, 티엘비 등이 최고가를 찍었습니다. 광통신과 전기,전선 분야에 강력한 테마가 형성되면서 급등하는 종목이 속출했습니다. 

미국과 이란의 호르무즈 해협 긴장감이 다소 완화됐습니다. 우리나라 상선이 피격되고 일부 무력 충돌 보도가 있었지만 미국 헤그세스 국방장관은 현재 확실한 휴전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고 파키스탄의 중재 하에 일부 협상에 진전이 있었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삼성증궈이 미국 IBKR과 외국인 한국주식 거래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상한가 근처까지 급등했습니다. 증시 거래대금 최고치 경신 속에 증권주들의 호황과 더불어 외국인의 국내 주식 직접투자가 더 늘어나면서 국내 증시 재평가가 가속화 될 수 있다는 기대감도 형성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랠리를 단순히 사이클 측면에서 보면 안된다는 점을 수 년째 강조하고 있습니다. 간밤 미국 멜리우스의 리포트가 제가 강조한 대목을 지적하면서 메모리, AI 반도체 기업들의 폭등이 나왔습니다. 오늘도 시장의 수급은 반도체를 중심으로 쇼티지가 심화되고 있는 기판, CCL 등 종목과 전력, 전선, 에너지 등 종목이 동반 강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김영민 매니저 방송 프로그램 안내>>

매일경제TV 오후 1시 생방송 " 영민한 투자"

MBN GOLD 홈페이지 및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매주 월, 수, 금 오후 4시 5분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