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 실적발표! 에너지 섹터 부각
☞ 아침시황 : 주요지수 마감 현황
- 주요지수 마감 현황
다우: 49,167p (-62p -0.13%)
나스닥: 24,887p (+50p +0.2%)
S&P500: 7,173p (+8.8p +0.12%)
☞ 시장의 주요이슈
미증시와 글로벌 증시는 보합 마감 하였습니다 .
다우 -0.13%, 나스닥 +0.2%, 필라델피아 반도체 -1%
유가는 상승, 주요국 금리 동결 전망 유지,
따라서 이번주 실적발표 따라 종목 장세 흐름 나올 수 있구요
빅테크 실적 발표를 앞두고있는데, 에이전틱 AI가 전력
소비를 폭증시켜 설비투자 구성에 변화가 있는지 봐야하고,
과거엔 GPU 비중이 압도적이 였으나 송전,발전,CPU,TPU 등
투입 비용이 언급된다면 관련 섹터 움직여 줄수있습니다.
원자력은 미국 원자력 규제위원회 규정시행이 29일부터 시작
SMR 인허가 절차 단축 프로그램이 시행되기에 이번
실적발표에서 전력수급 질문은 나올것으로 보도되고 있으니 지켜보고
고유가 지속으로 전기차 유지비가 내연기관 대비
최대 60% 저렴해짐에 따라 2차전지,재생에너지 섹터들이 부각
바이오는 에이비엘바이오 파트너사 발표후 큰 하락이 나왔는데,
데이터를 오해한 이유는 암환자에 인도적 차원으로 약을 안먹어야 할
대조군도 모두 교차 투여해버려서 전체 생존율데이터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전체 임상 환자 중 85%가 투약을 해버린 상황이라 이것을 안좋게 본것이지만
그만큼 환자 모집이 어려웠던 담도암이기 때문에 그렇구요, 향후 진행속도와
기술이전 바이오 기업들은 변동성 있겠으나 기회가 될수 있을것으로 보이니
잘 체크하시고 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