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슈퍼위크, 협상교착 숨고르기 장세!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변동성 장세에 따른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는 엇갈린 흐름을 보였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9거래일 만에 하락 전환했습니다. 하지만 엔비디아가 4% 넘게 급등하면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시총 5조 달러를 굳건히 지키면서 나스닥 상승 반전을 주도했습니다. 마이크론이 5.6% 강세를 보였고 샌디스크가 8% 넘게 급등하면서 일제히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MS, 알파벳, 아마존, 메타, 애플 등 주요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숨고르기 흐름이 나타났고, 오픈AI는 퀄컴, 미디어텍과 손잡고 스마트폰 개발에 뛰어든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미국과 이란의 종전 협상이 답보상태에 빠져는 상황에서 이란은 호르무즈 해협을 전면 개방하고 이후 핵협상을 단계별로 진행하자는 의견을 미국에 제시했습니다. 국제유가는 WTI 기준 배럴당 96달러 수준이고 10년물 국채금리는 4.345%까지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13%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0.12%, 나스닥 지수는 0.20%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약세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미국과 이란의 협상 교착과 추가 상승 모멘텀이 부재한 가운데 좁은 박스권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영국 증시는 0.56% 하락했고 독일은 0.19%, 프랑스는 0.19% 각각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일 국내 증시는 양대 지수 모두 강세 흐름을 보였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지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삼성전자가 2% 강세를 보였고 SK하이닉스는 5% 넘게 급등하면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한미반도체 26% 넘게 급등하면서 시총 35조를 넘어섰습니다. 호실적과 수주 호황으로 효성중공업, LS ELECTRIC 등이 줄줄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반도체 소부장, 제약바이오, 로봇 업종이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주요 기판 종목들이 소폭 조정을 받은 가운데 원익IPS, 케이씨텍 등이 상승했고 제주반도체, 오픈엣지 등 팹리스 기업들도 급등세를 이어갔습니다. 삼천당제약,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알지노믹스, 앱크론, 올릭스 등 종목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바이오 업종 상승세를 견인했습니다. 로보티즈, 레인보우로보틱스, 에스피지 등 종목들이 급등하면서 오랜만에 휴머노이드 로봇 진영이 강한 상승세를 시현했습니다.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지수는 숨고르기 장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주요 반도체 기업들의 최고가 랠리, 제약바이오와 로봇 등 업종의 순환매 흐름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오늘은 앨버말의 강세와 테슬라 상승 반전, 시장 순환매 등을 감안하면 2차전지 업종의 흐름이 다시 강해질 수 있습니다. 전력와 에너지 관련주들의 랠리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김영민 매니저 방송 프로그램 안내>>
매일경제TV 오후 1시 생방송 " 영민한 투자"
MBN GOLD 홈페이지 및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매주 월, 수, 금 오후 4시 5분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