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반도체 폭등! 실적 슈퍼위크!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지난 주말 글로벌 증시는 변동성 장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증시는 나스닥 지수와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역대급 신고가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인텔의 실적 발표 효과로 주요 반도체 종목들이 폭등세를 이어갔습니다. 인텔은 호실적과 데이터센터향 매출 급증 전망으로 24% 폭등했고, AMD도 동반 강세 흐름을 보이면서 14% 급등했습니다. ARM 홀딩스 역시 15% 급등하면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엔비디아가 AI 진영의 시세를 대표하면서 장중 거의 최고가에 근접하는 4% 강세를 보였습니다. 퀄컴도 11% 넘는 상승세를 보였고 KLA, AMAT, 램 리서치 등 주요 제약바이오 기업도 일제히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노보 노디스크는 비만치료제 매출 증가로 6% 급등했습니다. 캐빈 워시 차기 연준의장 임명이 가시화 되면서 금리 인하 기대감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우지수는 0.16% 하락했고 S&P500 지수는 0.80%, 나스닥 지수는 1.63%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조정을 이어갔습니다. 글로벌 증시가 반도체 기업들 중심의 랠리를 펼치면서 유럽 주요국 증시는 단기적으로 소외 국면을 거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영국 증시는 0.75% 하락했고 독일은 0.11%, 프랑스는 0.84%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지난 금요일 국내 증시는 양대 지수 디커플링 흐름이 뚜렸했습니다. 반도체 투톱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쉬어가면서 코스피 지수는 보합권 마감했습니다. 다만, 주요 반도체 소부장 종목과 전력 인프라, 기판 등 종목은 급등시세를 보였습니다. 대덕전자가 장중 두 자릿수 급등세를 보이면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고 효성중공업, LS ELECTRIC 등 초고압 변압기, 전력 인프라 종목들이 줄줄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FLNG이슈가 부각되면서 조선업종도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반면, 코스닥 지수는 오랜만에 2% 넘는 급등세를 보이면서 1,200p를 돌파했습니다. 반도체 소부장 종목들이 시세를 주도하면서 동진쎄미켐, 제주반도체, 네패스아크 등 주요 장비, 소재 기업과 함께 팹리스, 디자인하우스 기업까지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제약바이오 진영도 저가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면서 알테오젠, 삼천당제약, 에이프릴바이오, 펩트론 등 기업이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조선기자재와 태양광, 전력 인프라 등 범 AI 진영의 인프라와 에너지 업종이 강세를 보였고 원전주도 동반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이번주는 실적 슈퍼위크입니다. 특히, 미국 빅테크 기업 메타, 아마존, 알파벳, MS 등 굵직굵직한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내 기업도 한화오션, HD건설기계, 현대건설, 대우건설, 에코프로, 하이브, 삼성전기, 포스코, 삼성중공업, NAVER 등 기업도 줄줄이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결국 4월 증시 랠리를 실적 기대감으로 인한 것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주요 기업들이 실적 컨센서스를 충족하는지 여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2차 종전 협상이 교착상태입니다. 다만, 추가 협상의 가능성이 여전히 살아있는 만큼 증시 충격 자체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도체 소부장 기업들의 랠리와 AI 전력, 에너지, 제약바이오, 로봇 등 업종에 대해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
<<김영민 매니저 방송 프로그램 안내>>
매일경제TV 오후 1시 생방송 " 영민한 투자"
MBN GOLD 홈페이지 및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매주 월, 수, 금 오후 4시 5분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