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금리인상이 호재? 김영민대표 2017/10/12 08:32

반갑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MBN GOLD 김영민 전문가입니다.


오늘 새벽 글로벌 증시는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증시는 3대 지수 모두 또 다시 사상 최고가를 갱신하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이날 공개된 9월 FOMC 의사록에서는 연준 대부분 위원들이 12월 금리인상에 동의했다는 점이 나타났습니다. 12월 금리인상이 확정적인 분위기로 흘러가면서 불확실성이 제거됐고, 금리인상이 미국 경제에 대한 자신감의 반영으로 받아들여지는 분위기 입니다. 3분기 실적시즌에 대한 기대감이 이어지면서 블랙록 등 호실적을 발표한 기업들의 주가는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8플러스 모델의 배터리 결함 문제에도 불구하고 3일 연속 상승세를 나타내면서 시총 1조달러 시대가 임박했음을 예고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18% 상승했고 S&P500 지수는 18%, 나스닥 지수는 0.25% 각각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는 연이틀 숨고르기 장세를 나타냈습니다. 스페인 카탈루냐 독립선언이 잠정 중단됐다는 소식에 스페인 증시는 1.4% 급등했고 유로존 전역의 정치적 이슈는 상당부분 완화되는 모습입니다. 다만, 유럽 증시는 실적 시즌을 앞두고 눈치보기 장세가 연출되는 분위기입니다. 영국 증시는 0.06% 하락했고 독일은 0.17% 상승, 프랑스는 0.02%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일 우리증시는 삼성전자의 초강세 속에 코스피 지수는 종가 기준 사상 최고치를 다시 갱신했습니다. IT대형주들의 좋은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 조선 등 낙폭 과대 업종까지 기술적 반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의 공격적인 매수세로 코스닥 지수 역시 660p에 안착하는 좋은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오늘 옵션 만기일을 맞아 증시는 다소 숨고르기 장세를 연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IT, 정유, 화학 등 실적 호전주와 4차산업 혁명 관련주 등 성장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연말 연기금의 중소형주 투자가 가시화 되는 가운데 코스피 대비 상대적인 저평가 구간에 놓이 코스닥 증시의 상승 랠리 계속해서 주시해야 할 부분입니다.


투자자 여러분,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고 화이팅~!!!